호기심 후킹의 시작은 썸네일과 제목에서 시작합니다

 

이 썸네일은

저번에 라이언트라한처럼 

하나하나 고민해서 제작한 썸네일보다는

그냥 봤을 때 눈이 가는 썸네일에 가까워요

근데 이 썸네일이 진짜 빛을 발하는 이유는 

제목랑 상호작용이 어마어마해요 

 

자 그럼 제목으로 한번 넘어가 볼까요

떡상하는 유튜브 영상의 첫단추는

소재선택이랑 썸네일이면

그 바로 다음 단추는 제목이겠죠 

여러분이라면 이 썸네일에 제목을 뭘로 하시겠어요

지금 보시면서 머리속으로 고민을 해보세요 

 

베리타시옴의 첫 생각은 

쉐이드볼 던지기 였어요 

미스터비스트가 말했습니다 

 

 

근데 세상에서 제일 제목을 잘 짓는 사람이

낸 아이디어는

 

호수에 검은 공  9600만개가 있는 이유는?

 

그게 바로 제목이 되었고 

곧 조회수 1억인 영상이 된거죠 

그럼 이 제목이 썸네일이랑 

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는지 볼게요 

 

우리가 이 이미지를 보고 

처음에 드는 생각부터 천천히 가볼게요 

이 이미지는 너무 특이해서보면 바로 

“음? 저게 뭐지?” 싶어요

하지만 제목에서 그 부분을 바로 해소해줘요 

근데 신기한건 제목을 읽고 질문들이 더 많이 생기죠

처음에는 봤을 때 

“아 저게 저수지고 거기에 있는 공이구나” 

근데 저 제목을 보자마자 드는 생각은

 

  • 저수지라고? 거기에 저 공이 왜 있는거지? 
  • 9600만개?
  • 왜 검정색이지? 

 

그러고 똑똑한 우리들은 바로 짐작을 하겠죠

“아 물의 증발을 막으려고 저랬겠구나”

그래도 조금 궁금하니까 클릭을 하겠죠

하지만 첫 장면에 그게 아닌걸 바로 말해줍니다

 

보시면 지금 연결고리가 확실해요 

이 고리들이 호기심으로 연결이 되어있어요

흥미로운 사진으로 호기심을 주고 

제목에서 호기심 해결했어요 

그런데 여지가 생기면서 호기심이 다시 추가되고

클릭을 하죠 

근데 클릭하자마자 호기심이 해결되는데

거기서 호기심이 더 추가가 되는거죠

 

이렇게 썸네일, 제목, 영상 인트로까지 모든게 

확실히 연결이 되게 됩니다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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